신선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자 : 각부서
신선여고 학생여러분 인사 드립니다~~
작성자 강봉란 등록일 22.12.16 조회수 387

신선여고 학생 여러분!

갑작스러운 코로나 양성 진단으로 퇴임식에 참석 못 하고 여러분과 작별도 못 하고 집에서 두서없이 인사말 적어봅니다

선생님은 5년간 신선여고 근무하고 정든 학교를 떠나 퇴임하게 되었습니다.

20183월에 신선여고에 부임하여 받은 첫인상은 신신여고 학생들 너무 단정하며 모두가 착하고 선한 얼굴을 하고 예의 바른 학생들이라 정말 학생다운 학생들을 만났다는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수줍고 조용한 아이들이 그해 3월 말 때쯤 2학년 학생들의 제주도 수학여행에 비담임으로 동행을 했습니다. 질서도 잘 지키고 시간약속도 잘 지키는 순한 모습에 감동하였고 또 짧은 시기에 반별 장기자랑을 일사불란하게 준비하여 무대에 올려 한 편의 드라마를 본 느낌이었습니다. 체육대회 치어리딩, 과학행사 등등 많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수업시간 반짝이는 눈으로 바라보며 수업에 임하는 그런 학생들이었습니다. 하지만 3년간 코로나로 점점 아이들이 말문을 닫고 또 학교도 많은 행사가 중지되고 점점 학교가 재미없고 아이들을 힘들게 해서인지 수업시간에 대답도 없고 정말 힘들어져 갔습니다. 정말 수업시간에 대답 좀 하라고 많이 다그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학기 말 체육대회, 신선 라일락 축제를 보고 역시 신선여고 의 전통은 살아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열의에 찬 반짝이는 눈을 보고 조용하고 온순하지만, 열정이 가득한 아이들이구나 그동안 코로나가 아이들을 이렇게 소극적으로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선여고 학생들은 온순하지만, 열정이 가득하다는 것을 또 새삼 느꼈습니다.

이제 2학년들은 3학년에 진급하여 수험생으로 힘든 날이겠지만 자신을 믿고 또 훌륭한 선생님들의 지도를 잘 닫아 포기하기 말고 자신이 희망한 대학에 다 진학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고. 우리 철부지 1학년들은 이제 2학년 선배가 되니 공부할 것도 많고 또 어려워지니 방학 동안 부족한 공부 많이 보충해서 2학년 땐 더 좋은 성적 나오도록 노력하시고 또 졸업한 3학년들은 사회나 대학에 진학해서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훨훨 날개를 달기 바랍니다.

선생님도 새로운 생활 잘 적응하고 건강하게 잘 지내겠습니다. 여러분 건강 잘 챙기시고 공부 열심히 하기 바랍니다. 신선여고 학생 모두 사랑합니다!!

생명과학 샘 강봉란

 

이전글 교원양성대학 연합 면접 체험 프로그램 안내
다음글 2022학년도 겨울방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