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학년도 2학기 All-L.I.V.E. 프로젝트 학습 안내
작성자 옥동초 등록일 22.09.23 조회수 53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본교 2022학년도에 연2(학기별 1)의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교과 역량을 신장시키고자 합니다. 다양한 학생 중심 참여 학습 수업으로 운영되는 프로젝트 학습에 2학기에도 가정에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시기: 2(9~12) 프로젝트 학습(구체적 실시 시기는 학년별로 편차 있음)

2. 2학기 학년별 프로젝트학습 주제 및 목표

 

학년

대주제

프로젝트 학습명

주요 교과역량

프로젝트학습 목표

1

소통

가을에 만나는 추석이야기

() 의사소통 역량

() 문제해결 역량

() 지식정보처리 역량

() 창의적 사고 역량

() 공동체 역량, 의사소통역량

 학생들은 가을의 특징에 대해 이해하고, 대표적인 명절인 추석에 대해 살펴보게 된다. 또한 추석이라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애쓰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갖고, 여러 가지 가을 놀이와 민속놀이를 탐구한다.

2

배움

가을아, 어디 있니?

() 의사소통 역량

() 공동체 역량

() 지식정보처리 역량

() 심미적 감성 역량

 가을에 관찰할 수 있는 열매와 낙엽을 중심 학습요소로 국어과, 바른생활과, 슬기로운생활과, 즐거운생활과를 주제간 연계하여 가을에 대한 학생들의 감각을 일깨우고자 한다.

3

배움

우리의 전통 알아가기

() 의사소통, 자료·정보활용

() 지식·정보 처리역량,

공동체 역량

() 시각적 소통능력, 창의·융합능력, 미술문화 이해능력

() 경기 수행 능력, 신체 표현 능력

 옛날과 오늘날의 세시 풍속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시대적 변화에 따른 세시 풍속의 변화를 이해하도록 세시 풍속의 의미, 우리나라의 세시 풍속, 옛날과 오늘날의 세시 풍속을 비교하는 능력을 키우고자 한다.

4

자율

다 채 로 움

() 도덕적 대인관계능력,

도덕적 공동체 의식

() 문제해결 및 의사결정력,

의사소통 및 정보활용

() 창의융합

 다문화 사회에서 다양성을 수용해야 하는 이유를 탐구하고, 다른 사람과 문화를 공정하게 대하는 태도를 지닌다. 또한 이로인해 생기는 문제(편견, 차별 등) 및 해결 방안을 탐구하고, 다른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를 기른다.

5

배움

꿈을 싣고 CAR

() 과학적 문제해결력,

과학적 탐구능력

() 기술적시스템설계능력,

실천적문제해결능력

() 미적 감수성, 창의융합

 학생들이 물체의 움직임과 빠르기에 관심을 갖도록 하고 구동 장치, 조향 장치, 제동 장치 등 최소 한 가지 이상의 요소를 충족하는 수송 수단을 제작하여 봄으로써 수송 수단의 중요성을 알게 한다.

6

소통

세계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 의사소통 역량

() 자료정보 활용 역량

() 시각적 소통 역량

 발표, 토의, 토론 등 각각의 공식적 담화 상황의 특성에 초첨을 맞추어 공식적 말하기에 자신감을 가지도록 하고 나만의 발표 자료(세계 여행 상품 영상) 만들기를 할 수 있도록 한다.

 

2022. 9. 23.

옥동초등학교장 신 재 호(관인생략)


이전글 2022학년도 4차 특수학급 현장체험학습 안내
다음글 2022.울산마을교육공동체거점센터 학교연계 1일 체험프로그램 참여 안내(3학년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