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중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남목행정서비스헌장

  • 우리 남목중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교육’, 학부모에게는‘기쁨주고 신뢰받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교육서비스의 실천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1-1. 학생을 인격적으로 존중하며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대하겠습니다.
  • 1-2. 학생들에게 ‘책임지는 수업’과 ‘충실한 평가’를 위해 부단히 연구·노력하겠습니다.
  • 1-3.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 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1-4.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교육활동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1-5. 학생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언제나 친절하게 안내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1-6. 우리는 맑고 깨끗한 울산교육, 꿈과 보람, 감동을 주는 강북교육의 실천으로 교육 가족에게 행복과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 1-7.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해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미흡한 사항을 보완·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제공하겠습니다.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교육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교육서비스 이행 기준

가. 학생에 대한 서비스
  • (수업 방법 개선) 학생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수업전개 등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습부진학생 책임지도) 학습 부진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 지도함으로써 학습부진 학생의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수행평가의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 학기초에 수행평가 항목, 과제물, 실시 시기 등을 공지하며,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 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고,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는 기간을 두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독서교육 활성화)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며, 독서 관련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며 도서실을 16:30(평일)까지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생활 안전망 구축) 학생들의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 지원) 학생의 자치 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 형성 및 특기·적성계발을 위하여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나. 학부모님에 대한 서비스
  • (학교 교육계획 안내)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사일정 및 학교교육과정 책자 등을 제작· 보급하며 학교홈페이지에도 안내하겠습니다.
  • (학급운영 방침 안내) 학년 초에 담임교사가 본인 소개, 학급운영 방침, 급훈, 인성 및 생활 지도방법, 성적지도 방법, 담임 연락처 등을 사전에 안내하겠습니다.
  • (학습계획 및 과제물 사전 공지) 1주일이나 1개월 단위로 학습계획 및 가정에서 준비해야할 학습자료를 학교홈페이지나 유인물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행사 홍보) 학교 주요 행사는 사전에 자세히 안내하며 필요한 경우 SMS문자서비스 및 학교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학부모님께 주요 내용을 발송하겠습니다.
  • (신입·전입생 학교생활 안내자료 제공) 신입생 및 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 안내 자료를 제공하며,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하도록 하며 학부모님께는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교육 공개의 날 운영) 학교교육 공개의 날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학교활동에 대한 이해 및 참여의 폭을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의견 수렴)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의견란’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학교시설 개방) 학교 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요구한 각종 민원 업무는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학부모가 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 안내도를 게시하고, 각실 입구에는 업무 담당자 좌석배치도를부착하겠습니다.
  • 각종 제 증명 및 민원서류는 처리기한 내에 처리·발급해드리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의 ‘학부모 마당’을 통하여 궁금하신 사항을 문의 시 해당 교직원이 즉시(3일 이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가. 의견 제시 방법
  • 학교 서비스에 대한 시정·개선사항 또는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 제시는 전화, 우편, FAX, 학교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반드시 실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서별 업무 내용 및 연락처(Call Center) 안내
    부서명 업무내용 전화(052)
    교무실 교무기획부 교육과정편성,교원평가,학적,연간학사일정 710-4012
    교육연구부 학교공개의날 운영,연구시범학교,독서 및 논술지도
    학생지도부 학교생활안전망,학생회,학교폭력,동아리운영,소방교육
    방과후학교부 방과후학교운영,특기적성교육,기초학력부진아 관련
    인성교육부 통일안보교육,봉사활동,,상담자원봉사자,예절교육
    교육정보부 성적처리,학교홈페이지 및 컴퓨터 관리등
    자연과학부 영재교육, 각종 경시대회,특수교육관련
    예체능부 교기육성, 보건관련업무, 학예관련, 청소년단체업무
    행정실 계약,수납,각종 증명발급,학교시설개방,전출입등 710-4051~4
    교장실 학교 운영 전반 710-4000
    · 주 소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 순환도로 1155
    · 홈페이지 : http://www.nammok.ms.kr
    · 행정실 : 052-710-4051 FAX : 052-708-7081
    · 교무실 : 052-710-4012 FAX : 052-708-7082
나. 만족도 조사와 개선 안내
  • 교육서비스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위하여 학교홈페이지에 설문조사 코너를 마련하여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완·개선한 결과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