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융합수업(생활한문&문학적 감성과 상상력) |
|||||
---|---|---|---|---|---|
작성자 | 황은혜 | 등록일 | 22.06.17 | 조회수 | 260 |
첨부파일 | |||||
2022학년도 1학기 무학년 수업을 활용하여 STEAM 융합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두 명의 교사가 코티칭(Co-teaching)의 형태로 3주 간 6차시에 걸쳐 프로젝트 수업을 통한 학생 참여형 활동 수업을 운영했습니다.
[수업 설명] 과목명: 무학년 생활 한문 & 무학년 문학적 감성과 상상력 수업 방식: 코티칭(두 명 이상의 교사가 동시에 수업을 진행하며 모든 내용을 함께 가르치고 서로 배우는 수업 방식) 수업 형태: STEAM 융합 수업, 협동 학습 수업 기간: 5/18~6/7 매주 수요일 8, 9교시 블록타임제 (총 3주 간 6차시) 목적: 교과 간 융합을 통해 학생부의 다양성을 확보, 인문학적 감수성 증진, 융합적 소양과 문제해결력, 창의력 증진
[수업 내용] 1) 문학적 감성과 상상력: 윤동주 시를 한 편 선택하여, 해당 시의 정서와 분위기가 담기도록 대중가요 개사하는 활동을 통해 문학적 소양 증진 2) 생활 한문: 제목(한자어), 가사(한자 어휘 2개 이상 + 사자성어 3개 포함) 등을 활용해 한자의 생활화 실현
|
이전글 | Think Creative 특강 - 고0훈 선생님, 김0석 선생님 |
---|---|
다음글 | 2022 6월 청운모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