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발명설계프로세스 모형
1. 운영의 목적
컴퓨터실 제반 기기의 시설 보완, 보수, 유지 등의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므로써 아동, 교사의 컴퓨터활용능력을 높이고자 함.
2. 기본 방침
(1) 컴퓨터실의 운영 계획 및 관리는 정보부장과 정보담당자가 한다.
(2) 실과 컴퓨터 관련 단원의 지도는 담임교사(실과 교과 전담교사)가 한다.
(3) 각 교과의 CAI 학습 프로그램의 지도는 상설반 지도강사의 보조를 받아 담임교사가 지도한다.
(4) 상설 컴퓨터반의 지도는 학교와 계약한 민간참여컴퓨터에서 채용된 지도 강사가 교육 계획을 수립하여 계원을 경유하여 학교장의 결재를 받은 후 실시한다.
3. 컴퓨터 교육의 기본 영역
구 분 내 용 비 고
학생교육 - 실과 컴퓨터 관련단원
- CAI 학습 프로그램
- 인터넷 활용수업
 
교사연수 - 인터넷의 기초 및 활용연수
- 학습자료제작 파워포인트연수
- 컴퓨터실 LAN(근거리 통신망)
- CAI 학습 프로그램 지도 방법
- 종합정보관리 시스템
교사연수는 별도 계획에 의거 실시한다.
4. 컴퓨터실의 운영 관리
(1) 컴퓨터실 관리는 정보부장과 컴퓨터실 담당자가 담당한다.
(2) 지도교사는 컴퓨터실 LAN 사용 환경에 대한 충분한 연수 후에 학생 지도에 임한다.
(3) 컴퓨터실을 사용할 때에는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배당시간을 꼭 준수한다.
- 입퇴실시 질서지도에 유의한다.
- PC 조작순서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사용 후 일지를 기록한다. (특히 PC 이상 유무)
- PC 사용 후에는 뒷마무리를 잘 해놓고 퇴실한다. (정확히 parking한다.)
- 지도교사는 전원이 모두 꺼졌는지 확인한다.